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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리산휴양사업소 소개

속리산휴양사업소 행정서비스 헌장 안내

우리 속리산휴양사업소 공무원은 군민의 참봉사자로서 모든 고객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사랑과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확립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 공손한 말씨, 단정한 용모로 군민여러분을 친절하게 맞이 하겠습니다.
  • 1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정확하며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우리는 고객이 아시고자 하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 제기한 민원내용에 대하여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1우리는 업무처리 중 고객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끼쳐드린 경우 즉시 시정함과 함께 정중한 사과와 소정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1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들의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보다 나은 발전을 위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계별로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 기준

고객은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업무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어서 오십시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한 후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하루 전까지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나가서 대기하였다가 민원인이 필요로 하시는 사항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항상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는 “감사합니다. 저는 속리산휴양사업소 oo팀의 ooo입니다.”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분의 성명과 전화번호, 용건 등을 정확히 확인,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에는 30초 이내에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다고 끊어 질 경우를 대비해 전화번호를 안내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FAX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근무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처리사항에 대하여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절차 등을 전화와 E-mail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업무는 이렇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행정정보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최대한 보장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모든 공문서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기재하여 행정의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서류나 상담과정에 알게 된 개인 정보에 대하여는 유출되는 사례가 1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고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우리사업소의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께서 아래와 같은 불편이나 불만족을 지적해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5,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동일 민원에 대해 2회 이상 사업소를 방문하셨을 경우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태도가 불친절하여 시정이 필요한 경우
  • 민원서류 발급을 약속한 처리기한 내 이행하지 못했을 경우
  • 기타 행정서비스헌장 이행표준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고객의 의견은 이렇게 제시하여 주십시오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우편 :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596 속리산휴양사업소
  • FAX : 043)540-4439
  • 인터넷 : http://www.boeun.go.kr
고객의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담당부서, 주요서비스 내용, 전화번호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주요서비스 내용 전화번호
휴양행정팀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운영 043 - 540 - 3220, 4421 ~ 4425
정원팀 지방정원 운영 540 - 4431 ~ 4434
레포츠팀 충북알프스휴양림 운영 및 레포츠 시설 관리 043 - 540 - 4441 ~ 4444
체험문화팀 삼가, 북암 농촌체험관 운영 540 - 4461 ~ 4463
고객여러분 이렇게 협조하여 주십시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보다 적극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여러분께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직원과 대화하실 때는 상담의 용건을 명확하게 말씀해 주시고, 저희 공무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제출하실 때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라며, 민원이 익명이나 가명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 부당하거나 불친절한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불편을 줄이고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속리산휴양사업소 공무원이 친절하게 질 높은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