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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군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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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군의회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보은군의회 전 공무원은 모든 고객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주민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을 부모님, 형제ㆍ자매처럼 대하고 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며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이 아시고자 하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 제기한 민원 내용에 대하여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에게 최대한 만족을 드리기 위하여 맡은 분야에 전문가가되어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모든 시설을 고객의 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하고 성실히 관리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의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업무처리로 민원인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는 즉시 시정하고 정중한 사과와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 을 정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업무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먼저 본 직원이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멈추고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와 함께 업무담당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 방문시 30초 이내에 앉을 자리를 제공해 드리고 고객이 원하는 업무담당자가 5분 이내에 직접 찾아와서 민원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인해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업무처리 대행 자가 처리하여 드리고, 처리가 어려울 때는 5분 이내에 휴대폰으로 연결해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기관이 타 기관인 경우는 3분 이내에 전화로 연결해 상담을 할 수 있게 하거나, 처리기관의 전화번호 안내와 위치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민원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라는 인사를 1회 이상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하실 때
  • 전화벨이 울리면 벨소리 3회 이내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실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에는 30초 이내에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으며, 끊어질 경우를 대비해 전화번호를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분의 성명과 전화번호 용건 등을 정확히 확인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민원이 타 기관에서 처리해야할 사항은 “죄송합니다만 고객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에서 처리할 사항입니다. □□□의 전화번호는 ○○○-○○○○입니다” 라고 1분 이내에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이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업무는 이렇게 처리하겠습니다.

  • 의정활동 상황(회기일정, 부의 안건 심의 결과, 특별위원회 활동결과 등)을 보은군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 의원과의 민원상담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의원과 일정을 협의하여 4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의원이 부재중일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한 후 전달하여 4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의회시설물(본회의장, 회의실)을 항시 개방하고 필요한 행정장비(복사기, 팩스, 전화기 등)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정보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성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행정을 하겠습니다.
  • 모든 공무서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2개 이상 알려 행정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서류나 상담과정에 알게된 개인 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절대 보호토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고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표준 미준수 및 담당자의 잘못된 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정중한 사과와 함께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5,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통화중 불친절하였을 경우 전화시간, 응대자, 불만족 사유 등을 알려주시면 사실조사 후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5,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보은군 의회에 대한 의견은 이렇게 주십시요.

  • 보은군의회 행정서비스에 대한 의견은 우편, 전화, fax,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제시해 주시면 5일이내에 검토 및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는 실효성, 효과성, 비용문제 등 다각적인 면을 검토하여 업무에 적극 반영하고 반영되지 않은 사항은 3년이상 보관하여 행정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 [28937] 충북 보은군 보은읍 군청길 38 보은군의회
  • 홈페이지 : http://council.boeun.go.kr (의회에 바란다)
고객의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담당 부서별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번호 안내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의회사무과 의사팀
  • 의사일정 안내
  • 의회 방청안내
  • 회의록 열람 안내
  • 청원 및 진정 민원접수
043) 540-3511~8 043) 540-3519
의회사무과 전문위원실
  • 의원과의 민원상담 안내
  • 청원 및 진정 민원처리
043) 540-3502~5

군민의 만족정도를 조사하여 공포하겠습니다.

우리 의회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의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겠으며 행정에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방법은 서면, 설문, 전화등으로 조사

고객 여러분 이렇게 협조하여 주십시요.

민원을 제출하여 주실때에는 성명,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라며 민원이 익명이나 가명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의회사무과 의사팀
  • 전화번호 043)540-3511 ~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