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보은군‘홍산’마늘 청주 하나로마트 깐마늘 판매 개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조회수 14
작성일 2021.10.01
□ 보은군‘홍산’마늘 청주 하나로마트 깐마늘 판매 개시
- 9월 13일부터 온·오프라인 판매시작 -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물팀장 김대현 (☎540-5771)


9월 13일부터 보은군에서 재배한‘홍산’마늘이 깐마늘로 농협 청주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하면서 관계기관 및 생산농가가 홍보행사를 실시하였다.

‘홍산’마늘은 농촌진흥청에서 육종한 품종으로 국내 최초 전국 재배가 가능한 6쪽 마늘로 수량성이 높고 병해충에 강하다. 특히. 마늘 끝이 초록색을 띄는데 초록색은‘홍산’이 보유한 고유 유전특성으로 클로로필 성분이 많아 생기는 현상으로, 클로로필은 항암작용, 당뇨완화, 조혈작용, 간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늘로‘홍산’마늘은 2020년 대한민국 품종 상 대상(대통령상)을 받을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은 고품질 마늘이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8년부터‘홍산’마늘을 보급하여 올해는 6ha 면적에 재배하였으며, 지난 7월 남보은농협에서는 충북유통과 함께‘홍산’마늘을 전량을 구입하여 깐마늘로 PB상품화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와 더불어 품종을 개발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는 신품종 홍보에 일환으로 판촉행사용 포장재 제작 예산 일부를 지원하였다.

‘홍산’깐마늘은 9월 13일부터 청주시내 농협 청주 하나로마트 본점 및 식자재 그리고 분평점, 산남점, 율량점, 용정점 등 총 6곳의 매장에서 판매예정이며, e-하나로 온라인에서도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으며, 가격은 5,980원/500g, 23,500원/2kg으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