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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스포츠사업단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스포츠사업단 전 공무원은 군민의 참 봉사자로 모든 고객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사랑과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확립하고 체육시설 운영관리에 있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단정한 용모와 밝은 미소로 고객이 방문하시면 내 가족, 이웃처럼 반갑게 맞이하여 고객이 웃으면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군민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에 시설점검 및 관리를 철저히 하고 다양한 시설 이용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의 이용객이 다시 찾을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편의 및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처리 중 고객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끼쳐드린 경우 즉시 시정함과 함께 소정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들의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보다 나은 발전을 위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고객은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실 때
  • 고객이 업무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들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배치도를 게시하고, 전 직원이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 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먼저 본 직원이 하던 일을 즉시 멈추고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와 함께 업무담당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 방문시 10초 이내에 앉을 자리를 제공해 드리고 고객이 원하는 업무담당자가 3분 이내에 직접 찾아와서 상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업무처리 대행자가 상담하여 드리고, 상담이 어려울 때는 3분 이내에 휴대폰으로 연결해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기관이 타 기관인 경우는 1분 이내에 전화로 연결해 상담을 할 수 있게 하거나, 처리기관의 전화번호 안내와 위치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민원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는 인사를 1회 이상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할 때
  • 전화벨이 울리면 벨소리가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스포츠사업단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에는 10초 이내에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으며, 끊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전화번호를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분의 성명과 전화번호, 용건등을 정확히 확인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5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민원이 타 기관에서 처리해야 할 사항은 “죄송합니다만, 고객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에서 처리할 사항입니다. □□□의 전화번호는 ○○○-○○○○입니다.”라고 30초 이내에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이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2. 업무는 이렇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업무처리

  • 체육시설 사용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금지할 것이며 생년월일로 대체하여 사용하겠으며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수영장, 헬스장등 시설물 이용고객이 1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체육시설물 이용시 불편사항은 즉시 시정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장기간 시일 소요사항은 적극적인 대처로 주민 불편이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체육시설 이용시 불편사항은 작은 목소리도 겸허히 수렴하여 즉시 시정조치 하겠으며 군민의 편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시설물 근무자에 대한 친절교육을 주1회 실시하여 사소한 민원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행정정보는 최대한 알려 드리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신청에 대하여는 처리기한을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고 늦어도 7일 이내에 공개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 모든 공문서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e-mail, 주소등 연락처를 기재하여 행정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서류나 상담과정에 알게된 개인 정보에 대하여는 유출되는 사례가 1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4.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고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스포츠사업단의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께서 아래와 같은 불편이나 불만족을 지적해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5,000원 상당의 상품권 등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동일 민원에 대해 2회 이상 보은군을 방문하셨을 경우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태도가 불친절하여 시정이 필요한 경우
  • 민원서류 발급을 약속한 처리기한 내 이행하지 못했을 경우
  • 기타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5. 군정에 대한 의견은 이렇게 제시하여 주십시오.

  • 우리 스포츠사업단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우편, 전화, FAX, 인터넷등을 이용하여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고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는 실효성, 효과성 및 비용문제 등 다각적인 면을 검토하여 업무에 적극 반영하고 반영되지 않은 사항은 3년 이상 보관 하여 행정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 우편 : 376-806 충북 보은군 보은읍 군청길 38-1 스포츠사업단
  • 전화 : (043) 540 - 3741~3
  • FAX : (043) 540 - 3749
  • 인터넷 : 보은군홈페이지 >민원과안내>전자민원창구

[ 담당업무별 연락처 ]

담당 업무별 연락처
담당부서 주요 서비스명 전화번호
시설운영 계 보은국민체육센터(수영장, 헬스장, 실내체육관, 탁구장), 공설운동장, 생활체육공원, 구병산천연잔디구장, 국궁장 540-3741~3
시설관리 계 시설물 유지보수 업무
(보은국민체육센터, 공설운동장, 생활체육공원, 구병산천연잔디구장), 국궁장
540-3461~3

6. 군민의 만족정도를 조사하여 공표 하겠습니다.

  • 우리 스포츠사업단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으며, 조사결과 잘못된 점들은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7. 군민 여러분 이렇게 협조해 주십시오.

  • 군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군정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애정 어린 의견을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 여러분께서는 민원신청에 있어 업무처리절차를 존중하시어 보다 나은 행정추진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정 또는 공공복리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군민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 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정확한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무원으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적극 알려주시어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로 홍보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민체육센터 등 공공시설물은 고객 여러분의 공간이므로 내 집처럼 아끼고 깨끗하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행정과
  • 담당자 : 김명숙
  • 전화번호 : 043-540-3102

최종수정일 : 2016-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