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제28회 보은군농업인대회 화합의 한마당 큰 잔치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IMG_4605.JPGIMG_4605.JPG IMG_4605.JPG 파일 미리보기
조회수 62
작성일 2022.11.14
- 우수농업인 표창, 화합의 한마당, 회원공연,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 -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 팀장 김응호(☏540-5741)
담당자 최은미(☏540-5742)


보은군 농업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한마당 큰 잔치인 제28회 보은군농업인대회 및 제67회 보은군4-H경진대회가 지난 11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보은군의회 최부림 의장을 비롯한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 농업인단체 회원과 농업인, 학교4-H회원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개회식에서는 농업인대상분야“대상”에 삼승면 이달혁(60세)씨와“최우수상”에 속리산면 김효식(57세), 보은읍 박장호(60세)씨, 그 외에도 8명이 우수상으로 보은군농업인단체협의회장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도지사표창 2명, 농업인단체 조직활동 유공회원 군수표창 9명, 군의회의장상 1명, 4-H지도교사 등 2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지속가능한 녹색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탄소중립실천 결의문 채택과 생활건강연구회원들의 농작업 피로 회복 체조, 여성농업인 회원들의 스포츠댄스 공연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 밖에 농업인 지식왕 선발대회, 민속놀이 한마당, 경품 추첨 등으로 농업인 화합의 한마당 큰 잔치가 펼쳐졌다.

전시행사로 보은군의 각 읍 ․ 면에서 생산되고 있는 대표 농산물과 가공제품을 전시하였으며,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향토음식연구회의 쌀을 활용한 요리, 전통문화 보존과 계승을 위한 전통문화연구회의 과제작품 등을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였다.

이 밖에 농업인 대상을 수상한 11명의 영농현황과 농업인단체 활동 등을 기록한 프로필을 전시하여 농업인들에게 소개하고 수상자에게는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보은군농업인단체협의회 김진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농업의 4차산업화를 위한 농촌 융복합산업과 스마트팜 등의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에 대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며 어려운 농업 환경을 극복하자”라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위해 농산물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농가의 경쟁력을 높여 농가 소득이 증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사회와 농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